- 휴대전화 6626번 쇠고기 이력조회 방법 홍보
충남 홍성군은 지난 28일 유동인구가 많은 홍성읍 명동상가 지역과 대교리 일대에서 민ㆍ관 합동으로 ‘소를 찾는 번호 6626’ 캠페인을 전개했다.
홍성군 관계자에 따르면 “소비자의 쇠고기 이력제에 대한 인지도는 높으나 개체식별번호 조회방법에 대한 이해가 다소 낮은 편이다.”라고 말하며 캠페인을 전개한 취지를 설명했다.
홍성군은 홍성축협과 축산기업조합, 주부교실 합동으로 홍보물을 배부하며 소의 출생부터 도축일자, 사육자, 등급, 위생검사 결과 등 유통 전 과정의 쇠고기 이력을 휴대전화로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 이용 방법을 군민에게 설명했다.
쇠고기 이력을 조회하려면 휴대폰에 6626 번호를 누른 뒤 무선인터넷(네이트, SHOW, OZ/ez-i)에 접속, 개체이력조회 화면에서 쇠고기 구입 시 식육판매표지판 등에 쓰여 있는 개체식별번호 12자리를 입력하면 된다.
한편 군은 지난 6월부터 쇠고이력추적제 시행에 따라 유통 전 과정에 걸쳐 투명성과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해 도축장, 식육포장처리업소, 식육판매업소 등 유통업소 지도단속을 벌이고 있다.
아울러 11개 읍, 면별 농가교육을 실시해 축산농가의 쇠고기 이력 추적제 전반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한편 전광판과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쇠고기 이력 추적제 조기정착을 위한 홍보에 주력할 방침이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