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LINK ENM KOREA, 중국 상하이 '성수 어트랙션' 팝업스토어 통합 마케팅 프로젝트 추진
울산영화인협회제공[뉴스21일간=임정훈]글로벌 마케팅유통 전문 기업 STARLINK ENM KOREA(스타링크 이엠앤 코리아, 대표 배기준)가 중국 상하이 시장을 겨냥한 메가 규모 통합 팝업스토어 마케팅 프로젝트 '성수 어트랙션'을 본격 추진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중국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한류 브랜드를 대상으로 방송 콘텐츠, SNS ...
동구 전통시장 상인회, 우수 시장 견학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0월 29일 대송시장 등 관내 5개 전통시장 상인 40명과 함께 경기도 성남시 소재 모란 민속 5일장을 견학했다. 모란 민속5일장은 1960년대부터 이어져 온 수도권 최대 규모의 시장으로, 매월 4일과 9일에 열리는 5일장 문화가 활발히 유지되고 있으며, 다양한 상품과 먹거리 등이 어우러져 전국적으로...
![]() |
9일(금) 한글날, 08시30분 광화문광장에서 ‘세종대왕 동상 제막식’을 통해 시민에게 공개 된다.
서울시는 광화문광장 세종대왕 동상이 지난 5월부터 약 5개월간의 작업을 모두 마무리하고 마침내 오는 9일(금) 한글날, 08시30분 제막식을 통해 시민들에게 공개된다고 밝혔다.
제막식은 오전 8시 30분부터 사전행사인 △궁중음악 공연과 △취타대 행렬로 시작해 △동상 제막 퍼포먼스 등 본 행사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서울시는 이날 제막식을 시민들이 추천한 한글사랑에 앞장선 시민대표를 비롯해 다문화 가정주부, 외국인 마을 동장, 세종대왕기념사업회, 한글학회 관계자 등 각계각층 사람들이 함께 하는 즐거운 축제마당으로 만들 예정이라고 밝혔다.
대한민국의 상징가로인 경복궁 앞 세종로에 위치한 광화문광장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광장으로서 ‘과거 백성과 왕, 신하가 함께 어울리는 광장역할을 했던 육조거리의 회복’이라는 광장조성 취지에 걸 맞는 상징 조형물이 필요해 민족적 자긍심을 높일 수 있는 인물로 세종대왕이 선정, 동상이 세워지게 됐다고 시는 밝혔다.
세종대왕 동상은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만든 동상이라는데도 큰 의의를 갖는다. 서울시가 그간 동상제작에 관해 전문가와 일반시민 1만 6천여 명을 대 상으로 6개월에 걸쳐 여론조사를 실시한 결과 62.8%의 시민이 세종대왕 건립을 찬성한 바 있다.
동상의 총 높이는 총 10.4m로 동상은 6.2m, 동상을 받치는 기단의 높이는 4.2m다. 이는 17.0m인 이순신장군 동상보다 6.6m 적은 규모이며, 이순신장군동상에서 북쪽으로 약 210m 정도 떨어진 위치에 설치된다.
또한, 하단공간과 광화문광장 지하를 직접 연결하여 새롭게 ‘세종이야기’라는 기념관을 조성하여 한글창제의 우수성과 세종대왕의 조상의 지혜와 역사를 느낄 수 있는 살아있는 체험 학습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게 했다. 이 ‘세종이야기’도 세종대왕 동상 제막식과 함께 한글날 개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