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서구(구청장 박성복)에서는 1사 1촌 자매결연을 활성화하고 농촌과 도시 간에 화합분위기 조성 및 농작물 재배 체험을 통해 서로 신뢰하고 이해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기 위하여 일산1동 주민자치위원회를 비롯한 3개동이 참여한 농작물 재배 단지를 조성하고 가꾸어 왔다.
지난 3월 19일 구산동706-1번지 2,970㎡에 동별로 990㎡씩 파종된 감자는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던 지난 7월 16일부터 일산1동 주민자치위원회를 시작으로 대화동주민자치위원회 외 1개동이 사랑의 감자 수확을 끝으로 상반기 농작물 재배가 완료되었다. 또한 하반기에는 김장 배추 ? 무를 파종할 예정이다.
일산1동을 비롯하여 이번에 참여한 주엽1동, 대화동 주민자치위원회는 파종부터 잡초 제거 ? 비배관리 ? 농작물 수확 등을 직접 체험을 해보니 힘도 들고 어려움도 있었지만, 회원간 화합 분위기 조성 및 농가 분들의 어려움과 심정을 조금은 이해를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불우이웃을 돕는다고 생각하니 보람도 있고, 앞으로는 우리 농산물을 적극 이용하겠다고 하였다.
구 관계자는 “이번 1사 1촌 자매결연 활성화와 관련한 농작물 재배 체험을 통해 농촌의 어려움을 이해하는 계기를 마련하고, 도시와 농촌 간 화합분위기조성, 수확물은 불우시설 및 이웃지원, 회원 상호 간의 결속력 강화 등의 큰 성과를 거둘 것으로 본다.”고 전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