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는 휴대폰 사용이 일상화됨에 따라 민원접수 및 처리과정을 민원인에게 신속히 알려주는 종합민원행정 SMS 발송서비스 체계를 구축하여 지난 10월1일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의 주요내용은 인감증명을 대리인이 발급한 경우, 당사자에게 대리발급사실을 자동으로 안내하여 대리발급으로 인한 피해를 미연에 방지하는 시스템과, 민원담당 전 부서를 통해 접수되는 모든 민원의 접수 및 처리상황의 결과를 통보해 주는 시스템으로 지방세 자동연결시스템, 도서정보시스템, 보건행정시스템 등 각종 업무의 공지사항들도 제공 된다고 전했다. 시는 이번 시스템 구축으로 각종 시정정보의 신속한 전달과 휴대폰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확인할 수 있어 홍보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고, 민원처리상황을 즉시 전송하여 민원인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등 행정의 신뢰성 제고에 한몫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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