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김정일 생일 앞두고 충성 노래 모임 준비…일부 조직 강제 참여 논란
북한 일부 지역에서 김정일 생일(2월 16일)을 맞아 충성의 노래 모임 준비가 진행되고 있다.회령시 등 도내 여맹과 인민반, 기업소가 조직별로 모임 연습을 준비하고 있다.직장 단위 노래 모임은 근무 연장으로 간주돼 참여 불만이 거의 없다.여맹 조직은 주부 중심으로 구성돼 연습 참여에 경제적 부담이 크다.일부 여맹 초급단체는 참가 인...
남목노인복지관
[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노인복지관(관장 황상선)은 설 명절을 맞이하여 2월 12일(목) 경로식당을 이용하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한국동서발전(주)와 함께하는 설맞이 무료 특식 제공 행사「에너지로 잇는 설날, 함께하는 떡국 나눔」을 진행하였다.
한국동서발전(주)(사장 권명호)에서는 본 행사를 위해 후원금 300만원을 전달하였다. 전달받은 후원금으로 행사 당일 사골떡만둣국과 답례떡을 더한 풍성한 특식을 지원하였으며 정성껏 준비한 명절 음식은 남목노인복지관을 이용하는 400명의 어르신들에게 제공되었다.
행사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한국동서발전(주) 덕분에 명절 분위기를 느낄 수 있어서 기쁘다”, “따뜻한 사골떡만둣국 덕분에 마음까지 든든하다”라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행사를 주관한 남목노인복지관 황상선 관장은 “2026년 설 명절을 맞아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한 끼를 전할 수 있도록 후원해 주신 한국동서발전(주)에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