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자원봉사센터, ‘설맞이 명절 음식 나눔’으로 이웃사랑 실천
(사)보령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강희준)는 다가오는 민족 최대 명절인 설을 맞아 관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따뜻한 정을 나누는 ‘설맞이 명절 음식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2월 9일부터 12일까지 4일간 보령시 읍·면·동 거점캠프 10개소를 중심으로 전개됐으며, 지역 자원봉사자 132명이 참여해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울산동구보건소
[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 동구보건소는 지역 주민의 안전한 설 명절 연휴를 위해 2월 14일부터 2월 18일까지 5일간 ‘응급진료상황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설 연휴 기간 중 문 여는 병의원과 약국을 지정하여 응급환자 발생에 대한 진료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점검하고 재난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도록 비상 연락 체계를 상시 유지할 예정이다.
지정기관은 권역응급의료센터인 울산대학교병원과 병의원(치과의원, 한의원 포함) 51개소, 약국 57개소로 동구청 및 동구보건소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응급의료 포털(e-gen) 누리집(http://www,e-gen.or.kr)을 통해 설 연휴 운영하는 전국 병의원 및 약국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박수환 동구보건소장은 “설 연휴 동안 응급진료상황실을 운영하여 주민의 건강을 지키고 지역 내 의료기관과 약국 이용에 불편을 최소화하여 가족과 이웃이 함께하는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