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중구,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0월 24일 경상북도 영주시 일대에서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를 진행했다. 구민감사관의 청렴 의식과 감사 역량을 높이고 행정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동연수(워크숍)에는 구민감사관과 관계 공무원 등 16명이 참석했다. 이번 공동연수(...
▲ 사진=KBS NEWS 영상 캡처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일반 식품을 키 성장에 도움이 되는 영양제인 것처럼 부당 광고·판매하는 온라인 게시물을 무더기로 적발하고 관할기관에 행정처분을 의뢰했다.
식약처에 따르면 일반 식품을 청소년 등의 키를 성장시키는 효능이 있는 것처럼 광고한 153건을 적발했고 또 성장호르몬제 등 의약품을 불법 판매하거나 알선·광고한 온라인 게시물도 66건을 단속했다.
식약처는 건강기능 제품을 구입할 땐 인증마크를 확인하고 온라인에서 불법 유통되는 의약품은 절대 구입해선 안 된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