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뉴스21/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9월 24일 경상북도 경주시 일원에서 제4기 울산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 역량 강화 공동연수를 진행했다.
이날 제4기 울산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 20여 명은 경주 감은사지와 문무대왕릉을 돌아보며 현장 촬영 및 취재 요령 등을 익혔다.
이어서 인공지능(AI) 전문 강사인 윤수진 MATA 대표와 함께 인공지능(AI)을 활용한 기사 작성법을 알아보고, 한국수력원자력 본사를 견학하며 원자력 산업 전반을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중구는 사회관계망 서비스(SNS)를 통한 주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자 지난 2022년부터 소셜미디어 기자단을 구성해 운영하고 있다.
올해 1월 위촉된 제4기 소셜미디어 기자단 25명은 중구의 주요 시책과 행사, 명소 등을 취재하고 기사를 작성해 개인 사회관계망 서비스(SNS)에 공유하며 지역 알리기에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