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 사진=인제군인제군농업기술센터는 오는 7월 7일까지 ‘하반기 농업발전기금 융자 지원’ 신청자를 모집한다.
이는 농‧어가 경영의 안정화를 위해 농어업과 식품산업의 생산‧가공‧유통 등 관련사업 또는 농어업 시설‧운영에 필요한 자금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으로, 신청일 기준 관내에서 농어업‧식품사업, 농어촌관광휴양사업 등에 종사하는 경영체를 대상으로 한다.
융자 규모는 총 490억 원으로, 개인은 1천만 원~2억 원, 법인은 5천만 원~5억 원의 한도 내에서 연리 1.0%로 지원받을 수 있다. 상환조건은 2년 거치 5년 이내 균등분할이다.
신청은 오는 7월 7일까지 주민등록상 주소지 읍‧면 행정복센터에 방문해 가능하며 사업 공고문과 신청서류는 인제군청, 인제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청 후 현지조사를 거쳐 예비대상자로 확정되면 직접 융자 은행(NH농협 인제군지부)에 방문해 대출가능여부를 확인해야한다. 심의위원회에서 최종대상자로 확정되면 대출 및 융자 지원을 받을 수 있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어가의 경영 안정화를 위한 융자 지원 사업이 도움이 되길 바라며, 많은 관심을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