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동구,‘구민화합한마당 대축제’ 구민과 함께 성황리 마무리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제23회 구민화합한마당 대축제가 10월 25일(토) 오후 1시 30분부터 대왕암공원 일대에서 많은 구민의 참여와 성원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올해 축제는 ‘동구와 함께, 희망을 노래하다. 동구동락 희망동락’을 주제로, 세대와 계층을 아우르는 구민 참여형 축제로 마련돼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축제는 오...
▲ 사진=성동구청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성동구립용답도서관(이하 '용답도서관') 그린리모델링 공사를 마치고 오는 5월 27일에 재개관한다고 밝혔다.
2007년 개관한 용답도서관은 국토교통부 공모사업 ‘2023년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으로 선정되어 작년 12월부터 올해 5월까지 리모델링 공사를 진행했다.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은 10년 이상 노후된 건축물을 녹색건축물로 전환해 에너지 비용을 절감하고 온실가스 배출을 획기적으로 저감 하기 위해 국토교통부가 추진하는 사업이다.
용답도서관은 이번 공사를 통해 노후 냉난방기 및 창호 교체, 내·외벽 단열 보강 등 건축물의 에너지 성능을 대폭 개선했고, 내부 공간을 재배치하여 보다 쾌적하고 친환경적인 독서 문화공간으로 새롭게 단장했다.
또한, 이번 공사로 인해 임시 휴관 기간 동안 재개관을 기다렸을 이용자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전시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벤트 및 전시는 ▲ 다대출 이벤트 ‘다시 만나요! 용답도서관’ ▲ 재개관 기념 축하 메시지 SNS 인증 이벤트 ▲ 온·오프라인 그림책 원화 전시가 진행되며, 공연은 6월 14일 오후 3시 유아~초등 저학년 30팀(보호자 동반)을 대상으로 하늘정원에서 펼쳐지는 마술 공연 ‘매직 벌룬쇼’가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성동구립용답도서관 누리집(홈페이지)에서 확인 또는 성동구립용답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용답도서관 그린리모델링을 통해 에너지 절감 효과와 더불어 주민들이 보다 편안하고 쾌적한 이용 환경에서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향상된 공공도서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