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김서진 가수, 데뷔 10주년 기념 콘서트 개최
김서진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전하체육관 대왕암홀에서 오는 12월 13일(토) 오후 6시, 가수 김서진의 데뷔 10주년 기념 콘서트가 열린다.이번 콘서트는 김서진 가수가 데뷔 10주년을 맞아 그동안의 음악 활동을 되돌아보고 팬들과 함께하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되었다.공연에는 가수 정의송, 철근 등이 함께 출연해 풍성한 무대를 선...
▲ 사진=은평구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도배기능사 양성과정을 마친 수료자들이 어르신 1인 가구를 대상으로 지난 22일 도배 서비스 봉사에 나섰다고 밝혔다.
‘도배기능사 양성과정’은 지난 5~7월에 경력보유 여성의 사회 재진출을 위해 은평구에서 진행한 교육과정이다. 전문직업훈련과 취·창업 준비 교실, 전문자격증 취득의 과정을 거쳐 기술 분야의 여성 전문가를 양성해 직종을 분리 해소하고자 운영됐다. 양성과정을 통해 모두 13명의 전문인력이 배출됐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도배기능사 양성과정 수료자 및 교육관계자(은평인테리어기술전문학원)들이 참여했다. 주거환경 개선이 어려운 어르신 1인가구를 찾아가 다가올 겨울을 대비하고,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고자 노후화된 벽지를 새롭게 도배했다.
이날 봉사에 참여한 한 수료자는 “구청 프로그램을 통해 얻은 재능을 다른 사람들에게도 나눠줄 수 있던 시간이어서 더욱 뜻깊은 활동이다”고 말했다.
김미경 구청장은 “경력보유 여성분들이 양질의 교육을 통해 새로운 도전에 나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경력보유 여성들의 사회 진출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