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김서진 가수, 데뷔 10주년 기념 콘서트 개최
김서진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전하체육관 대왕암홀에서 오는 12월 13일(토) 오후 6시, 가수 김서진의 데뷔 10주년 기념 콘서트가 열린다.이번 콘서트는 김서진 가수가 데뷔 10주년을 맞아 그동안의 음악 활동을 되돌아보고 팬들과 함께하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되었다.공연에는 가수 정의송, 철근 등이 함께 출연해 풍성한 무대를 선...
▲ https://www.ulsan.go.kr/울산광역시“울산의 유니콘은 바로 당신(Catch up the U)”
울산시‘2023 울산 스타트업 페스타’개최
10월 26일 ~ 27일, 울산전시컨벤션센터
특별강연, 우수 스타트업 선발 등 14개 프로그램 운영
울산시는 10월 26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10월 27일까지 양일간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2023 울산 스타트업 페스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4회차를 맞이한 이 행사는 울산시와 울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주최하고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 등 지역 11개 창업지원기관이 공동 주관한다.
행사는 ‘울산 유니콘은 바로 당신(Catch up the U)’을 구호(슬로건)로 창업기업(스타트업), 투자자, 창업생태계 관계자 간 교류와 협력의 장으로 진행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특별강연, 창업골든벨(창업퀴즈대회), 우수 스타트업 선발(USF TOP 5), 투자 기업 투자 설명회(IR)&상담회 등 14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또한 행사장에서는 26개의 전시관(부스)을 운영하여 울산의 유망 창업기업(스타트업)과 울산의 다양한 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알린다.
개막식에 이어 실시되는 특별강연에서는 국내 최초 관점 디자이너인 박용후 피와이에이치 대표가 “정형화된 사고에서 벗어나 자기만의 관점을 차별화하는 방법, 이를 통해 기업과 개인을 어떻게 정의하고 공감시킬 것인지”에 관해 강연을 한다.
올해의 구호(슬로건)인 ‘울산(Ulsan)의 유니콘(Unicorn)은 바로 당신(Catch up the U)’은 울산에서 싹트고 뿌리 내린 우수한 창업기업(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창업기업(스타트업), 투자사, 창업지원 기관과의 교류를 통해 울산의 창업생태계를 활성화 시킨다는 의지를 담았다.
김두겸 울산시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우수한 창업벤처기업을 발굴하고 창업가와 투자자를 연결하는 좋은 기회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라며 “울산의 창업생태계 초석을 다지는 행사로 자리매김 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