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티엑스(KTX)-이음 중앙선 증편·동해선 신규 노선 울산 정차 확정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시는 12월 30일부터 청량리역에서 울산을 거쳐 부전역으로 가는 중앙선 케이티엑스(KTX)-이음이 증편 운행됨에 따라 태화강역 정차횟수가 기존 6회에서 18회(주말 18회, 평일 16회)로 대폭 확대되고, 북울산역 4회, 남창역 2회 격역 정차가 확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아울러, 강릉에서 태화강역을 거쳐 부전역으로 가는 동...

부천시자율방재단(단장 김태웅)은 지난 21일 부천시자율방재단 역량 강화를 위한 하반기 직무교육 및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부천시 365안전센터장이 참석해 자율방재단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는 김태웅 부천시자율방재단장을 포함해 부천시자율방재단 35명이 참석한 가운데 임진각 평화누리공원 일대에서 열렸다. ▲지진재난 대비 행동요령 ▲화재 시 행동요령 ▲폭염 시 행동요령 ▲감염병 예방법 등의 재난 대비 교육 및 ▲심폐소생술 실습 교육을 주제로 한 직무교육에 이어 자율방재단 활성화를 위한 워크숍이 진행됐다.
부천시자율방재단은 자연재난 관련 전 분야에서 부천시의 안전을 위해 재난 예방에 힘쓰고 있으며, 올해 여름철 자연재난 종합대책 기간에도 배수로 정비, 재해취약지역 예찰활동 등 활발한 방재활동을 펼쳤다.
김태웅 단장은 “부천시민의 안전을 위해 솔선수범하여 봉사해주시는 단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부천시자율방재단의 역량 및 결속력 강화를 도모하고 자율방재단 활동이 더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신동선 시 365안전센터장은 “부천시 안전을 위한 자율방재단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 지원 등 부천시자율방재단의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