췌장암 생존 비밀 ‘ULK1’ 단백질 규명…치료 가능성 제시
국내 연구진이 췌장관선암(PDAC) 세포가 극한 환경에서도 살아남는 이유로 자가포식을 조절하는 단백질 ULK1을 규명했다. ULK1은 암세포가 스스로 일부를 분해해 에너지와 재료로 재활용하게 하는 핵심 조절자 역할을 한다. 마우스 모델에서 ULK1 기능을 차단하자 암세포 성장 속도가 감소하고, 면역억제 환경이 약화되며 항암 면역세포 활성은 ...

한국공항공사(사장 윤형중)는 15일, 한국정책학회가 주최한 「제2회 한국 ESG 혁신정책 대상」 시상식에서 지배구조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한국 ESG 혁신정책 대상은 환경·사회·지배구조 분야에서 우수한 정책을 추진한 공공기관 및 공기업을 선정하고, 우수사례를 발굴하여 공유·확산하고자 지난해부터 개최되고 있다.
공사는 2022년 공사 최초 여성 부사장 발탁 등 이사회 내 성별 다양성 증대, 근로자 이사회 참관제 도입 및 노동이사제 시행 등 근로자 참여 확대를 통한 지배구조의 건전성 강화, 2022 한국감사인대회 청렴윤리부문 대상 수상, ISO37301(규범준수경영시스템) 국제인증 취득 및 윤리 Risk 예방 체계 마련 등의 지배구조 분야 성과를 인정받아 수상기업으로 선정됐다.
윤형중 한국공항공사 사장은 “공공부문에서 특히 중요하게 여겨지는 지배구조 분야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아 기쁘며, 공사를 더욱 공정하고 투명한 공항기업으로 발전시켜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공사는 2021년부터 ESG 경영을 도입, 전담조직 및 이사회 내 위원회 설치, 중장기 ESG경영 전략 수립, 경영 성과 체계 측정을 위한 KAC ESG 경영지수 개발 등 ESG 경영 기반을 마련하고 체계를 공고히 하고 있다.
(사진설명) 15일, 한국철도공사에서 개최된 「제2회 한국 ESG 혁신정책 대상」 시상식에서 이미애 한국공항공사 부사장(왼쪽부터 3번째)이 지배구조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