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티엑스(KTX)-이음 중앙선 증편·동해선 신규 노선 울산 정차 확정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시는 12월 30일부터 청량리역에서 울산을 거쳐 부전역으로 가는 중앙선 케이티엑스(KTX)-이음이 증편 운행됨에 따라 태화강역 정차횟수가 기존 6회에서 18회(주말 18회, 평일 16회)로 대폭 확대되고, 북울산역 4회, 남창역 2회 격역 정차가 확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아울러, 강릉에서 태화강역을 거쳐 부전역으로 가는 동...

유한대학교(총장 김현중)는 지난 5일 유한대학교에서 일본 산요학원대학과 국제협력 관계 증진 및 교류를 위한 상호협력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김현중 총장을 비롯해 다니이치 다카시 부학장 등 관계자 8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산요학원대학은 일본 오카야마 현 오카야마시에 위치한 사립 대학으로 통합인간학부, 지역경영학부, 간호학부 등이 개설되어 있다.
두 기관은 협약을 통해 △교원 및 직원의 상호 파견 △학술자료 및 교재등의 교환 △공동연구 기획 실시 △교환학생 교류 실시 △졸업생의 연계편입 및 취업 등에 대해 적극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김현중 총장은 “유한대학교와 유사한 학문적 목표와 가치를 공유하는 산요학원대학과 상호협력을 체결하게 되어 양 대학에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고 생각된다”며 “이번 국제교류협력을 통해 연계편입 및 교환학생 교류 기회를 확대하고 지속적인 상호발전을 도모할 것이다”고 말했다.
산요학원대학 다니이치 다카시 부학장은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교환학생 및 연계 편입 뿐만 아니라 두 대학 교직원 및 학생들이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창출하여 협력체계를 강화하도록 할 것이다”고 말했다.
지난 5~8일, 3일 동안 산요학원대학 학생들과 유한대학교 학생들은 일본어 및 일본 문화를 배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교류를 다질 수 있는 시간도 가졌다.
사진설명: 유한대학교-산요학원대학 국제교류 협약식 기념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