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경찰청 - 울산광역시약사회 ‘북한이탈주민 건강지킴이’ 업무협약 체결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 울산경찰청(청장 유윤종)과 울산광역시약사회(회장 유효성)은 ’25. 12. 16.(화) 14:30경 울산경찰청에서 북한이탈주민 의료서비스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업무협약은 2024년 남북하나재단에서 북한이탈주민 정착실태조사 중 의료지원 희망이 1위를 차지하였고, 탈북과정 및 정착과정에...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지난 15일 시청 어울마당에서 제78주년 광복절 경축식을 개최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발생 이후 4년 만에 열린 이번 경축식은 시민의 눈높이를 고려해 의전을 간소화한 시민 중심 행사로 치러졌다. 조용익 시장을 비롯해 장학래 광복회 부천시지회장, 최성운 부천시의회 의장, 지역 국회의원 및 도·시의원, 독립유공자 유족과 보훈단체, 시민 등 4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기념사 ▲보훈 문화 확산에 기여한 유공자 표창 ▲경축사 ▲경축 공연 및 만세삼창 ▲기념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순국선열들의 숭고한 희생을 더욱 뜻깊게 기리고, 올바른 역사 인식을 함양하기 위해 자원봉사자와 함께하는 역사 인식 캠페인도 펼쳐졌다.
조용익 시장은 경축사를 통해 “애국선열들의 희생과 헌신을 기억하면서 그분들의 숭고한 뜻이 후대에 영원히 이어지도록 공훈 선양과 보훈 정책을 한층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사진 설명
조용익 부천시장이 제78주년 광복절 경축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2. 조용익 부천시장이 행사에 참석한 내외빈들과 애국가를 제창하고 있다.
3. 조용익 부천시장이 보훈 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로 표창을 받은 독립유공자 유족들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4. 조용익 부천시장이 행사에 참석한 내외빈들과 만세삼창을 하고 있다.
5. 조용익 부천시장을 비롯한 내외빈이 모여 단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6. 조용익 부천시장과 광복회 회원들이 모여 단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