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부천시 북부도서관은 독서의 달을 맞아 글쓰기 강의 전문가인 서울대학교 나민애 교수를 초청하여 오는 9월 9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북부도서관 시청각실에서 ‘책 읽고 글쓰기’ 강연회를 개최한다.
강연자 나민애 교수는 서울대학교에서 2007년부터 글쓰기 강의를 맡아 현재까지 글쓰기 담당 교수로 재직 중이며, 2019년에는 뛰어난 강의활동으로 우수교원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번 강연에서는 나민애 교수의 저서 ‘책 읽고 글쓰기’를 중심으로 ‘쉽고 재미있게 글쓰기’ 및 ‘서평 쓰기’를 배우고, 글쓰기 실력을 높이는 나만의 글쓰기 방법을 알아갈 수 있다.
강연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부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www.bcl.go.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오는 8월 16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 50명을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북부도서관(032-625-4602)에 문의하거나 부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www.bcl.go.kr)를 참조하면 된다.
사진설명: ‘책 읽고 글쓰기’ 강연회 홍보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