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보건소, 생물테러 대비 소규모 모의훈련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보건소는 10월 31일 동구보건소 2층 보건교육실에서 경찰, 소방, 군부대 등 관련 기관과 보건소 관계자 등이 참여한 가운데 생물테러 대비·대응 소규모 모의 훈련을 했다. 이날 훈련은 ▲ 생물테러 대응 이론 교육 ▲ 개인 보호복(Level A, C) 착·탈의 ▲ 독소 다중 탐지 키트 사용법 ▲ 검체 이송 교육 ...

김포시는 7월26일 재난안전통신망(PS-LTE)을 활용한 통합 지휘 훈련을 시행했다. 이번 훈련에서 김병수 시장은 재난안전통신망 단말기를 직접 작동하며 현장에서의 대응능력을 점검하는 등 만일의 사고에 대비할 수 있도록 참여 기관 등에 당부를 전했다.
‘재난안전통신망(PS-LTE)’은 긴급상황 발생 시 공공·민간기관에서 대규모 사고 등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한 통신망으로, 김포시에서는 지난 2018년부터 도입, 운용하고 있다.
김병수 김포시장은 이번 훈련에서 재난안전통신망 단말기를 통해 경찰과 소방, 해경, 김포골드라인㈜과 소통하며 협력체계에 관한 종합 점검 시간을 가졌으며 관계 근무자들을 격려했다.
김 시장은 “재난안전통신망(PS-LTE) 통합 지휘 훈련을 통해 현장에서의 소통 및 대응능력을 점검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훈련과 교신·협력체계를 통해 김포시민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챙길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김포시는 이번 훈련을 계기로 경찰과 소방, 해경이 참여해 매일 오전 10시 개최하는 정기교신훈련에 김포 골드라인㈜도 함께해 더욱 강화된 안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