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익증진을 위한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10일 오전 10시 구청 1층 드림스타트 사무실에서 2026년 제1차 보호 대상 아동의 보호 방안을 심의·의결하기 위한 제1차 사례결정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사례결정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장인 교육복지국장(장은화)를 포함한 경찰, 변호사, 아동보호전문기관 팀장, 아동복지전문가 등 7명으로 구성되...
▲ 구리시, 폭염대비 생수나눔 프로젝트 ‘여기워터 힐링고’ 운영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여름철 폭염 대책으로 ‘구리시 폭염대비 생수나눔 프로젝트 <여기워터 힐링고> ’를 운영, 힐링냉장고를 설치해 시민 안전 확보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시는 지난해부터 여성행복센터와 정각사 입구 아차산 산책로 등 2곳에 힐링냉장고를 시범 운영했으며, 시원한 얼음 생수(1인 1병) 제공을 통해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이끌어 냈다.
올해도 여름철 무더위 온열질환과 폭염으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고자 지난 7월 19일에 갈매동 마골공원, 인창중앙공원, 장자호수공원, 대장간마을 아차산 산책로 입구 등 4개소에 힐링냉장고를 추가 설치했다.
힐링냉장고는 7월 24일부터 9월 6일까지 총 45일간 운영되며, 1일 2회(오전 10시, 오후 16시) 생수를 공급한다. (*장마 또는 태풍등 기상상황에 따라 기간은 변경될 수 있음)
백경현 구리시장은 “시민 모두가 안전하고 행복한 여름철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폭염 피해 예방 대책을 적극 추진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