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은 구호가 아니라 실천입니다”... 울산 안전모니터봉사단, 세대 아우르는 안전 유공자 표창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사)안전모니터봉사단 울산시연합회(이하 울산연합회)는 지역사회 안전 사각지대 해소와 생활 속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학성초등학교 최효재 학생과 안전모니터봉사단 최세영, 박정임 단원이 ‘울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표창 수여식은 단순한 시...
▲ 양주시, 2023년 제2회 양주시 북한이탈주민지원 지역협의회 개최… 2기 위원 위촉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지난 21일 시청 2층 상황실에서 북한이탈주민의 안정적인 지역정착을 위한 2023년 제2회 양주시 북한이탈주민지원 지역협의회 및 제2기 지역협의회 위촉식을 개최했다.
금철완 양주부시장의 주재로 열린 지역협의회 위촉식에서는 양주시와 양주시의회, 경기북부하나센터, 양주경찰서, 고용노동부 양주고용센터, 양주시 지역아동센터연합회 등 지역사회에서 활동하고 있는 각계 분야별 전문가들을 제2기 위원으로 위촉했다.
이어 열린 지역협의회 회의에서는 양주시 북한이탈주민 거주현황, 지역협의회 활동 및 기능에 대해 설명하고 북한이탈주민들의 지역사회 적응을 돕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금철완 부시장은 “양주시 북한이탈주민이 안정적으로 지역정착을 할 수 있도록 위원들 모두가 한 마음으로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지원 정책에 힘써주시기를 당부드린다”며 “북한이탈주민의 자립을 위한 시 차원의 지원 또한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양주시는 북한이탈주민을 위한 전입자 지원사업과 자기개발 지원사업을 진행 중이며 올해 하반기 중 북한이탈주민을 대상으로 강연회를 개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