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은 구호가 아니라 실천입니다”... 울산 안전모니터봉사단, 세대 아우르는 안전 유공자 표창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사)안전모니터봉사단 울산시연합회(이하 울산연합회)는 지역사회 안전 사각지대 해소와 생활 속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학성초등학교 최효재 학생과 안전모니터봉사단 최세영, 박정임 단원이 ‘울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표창 수여식은 단순한 시...
▲ 양주시 양주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권장도서 나눔사업’ 펼쳐양주시 양주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강인옥)는 지난 14일 2023년 마을복지 사업의 하나로‘권장도서 나눔사업’을 추진했다.
‘권장도서 나눔사업’은 관내에 거주하는 초등학교 입학 아동을 대상으로 5권의 권장도서 및 필독도서를 신청받아 지원하는 사업으로 올해는 신청자 9명에게 희망 도서(1인당 50천원 상당)를 지원했다.
강인옥 공동위원장은 “요즘 아이들은 게임이나 유튜브를 좋아하지만, 새로운 세상을 시작한 아이들에게 좋은 선물을 해주고 싶었다”며“ 책을 받으며 기뻐하는 아이들을 보고 보람을 느꼈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혜련 양주1동장은 “양주1동은 어르신 인구 비율이 높은 지역이라 어르신을 대상으로 하는 사업이 많을 수 밖에 없는데, 이렇게 어린이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하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