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은 구호가 아니라 실천입니다”... 울산 안전모니터봉사단, 세대 아우르는 안전 유공자 표창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사)안전모니터봉사단 울산시연합회(이하 울산연합회)는 지역사회 안전 사각지대 해소와 생활 속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학성초등학교 최효재 학생과 안전모니터봉사단 최세영, 박정임 단원이 ‘울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표창 수여식은 단순한 시...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지난 5월 30일과 31일 이틀간 호우 대비 침수 피해 최소화를 위해 상패2, 생연2 빗물펌프장 두 곳의 시험가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틀간 연이어 진행된 시험가동에는 박형덕 시장을 비롯해 시의회, 관계 공무원, 상패동과 생연2동 통장협의회 및 지역자율방재단 등이 참석한 가운데 빗물펌프장의 구조, 운영 상황, 배수능력 등 시민들이 평소 궁금했던 내용을 설명하며 시험가동을 실시했다.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올해 이상 기후로 인해 날씨 예측이 힘들고 기상이변이 자주 발생하고 있어 예상치 못한 재난이 발생할 우려가 있는 만큼 선제적으로 대응하여 시민의 생명과 재산보호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당부하였다.
한편, 동두천시는 빗물펌프장의 원활한 가동을 위해 지난 5월 15일부터 펌프장별 시험가동을 실시하는 등 집중호우 대비 재난대책기간(2023.5.15.~2023.10.15.)을 운영하며 시민들의 귀중한 생명과 재산 보호에 전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