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은 구호가 아니라 실천입니다”... 울산 안전모니터봉사단, 세대 아우르는 안전 유공자 표창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사)안전모니터봉사단 울산시연합회(이하 울산연합회)는 지역사회 안전 사각지대 해소와 생활 속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학성초등학교 최효재 학생과 안전모니터봉사단 최세영, 박정임 단원이 ‘울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표창 수여식은 단순한 시...
▲ 동두천시, 가정의 달 맞아 폭력 예방 민․관 합동 캠페인 실시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지난 5일 평생학습관 앞에서 폭력 예방 및 근절을 위한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캠페인은 일상에서 발생하고 있는 폭력 예방 및 근절을 위해 동두천시와 동두천여성단체협의회 등 약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폭력 없는 안전한 동두천시, 우리가 먼저 실천해요!”라는 주제로 홍보물품 배부, 가두 홍보 등을 진행하였다.
행사에 참석한 동두천시 여성단체협의회 회원들은 “다양한 형태의 폭력이 우리 사회 곳곳에 만연하고 있으며 폭력은 더 이상 모른 척하고 지나치는 남의 일이 아니다”라고 강조하면서 “이번 행사를 계기로 동두천 시민 모두가 성폭력, 디지털 폭력, 스토킹 등 다양한 형태의 강력 범죄에 대해 공감대를 형성하고 사회적 약자를 보호하는데 함께 노력해 나가자”라고 전했다.
한편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폭력 예방은 이제 지역사회의 실천 과제가 되었다. 시민 모두가 폭력의 위험성을 인식하고, 예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실천이 필요하며, 시민 모두가 존중받고 안전한 동두천시를 만들기 위해서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