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스테이지ON 2026년 사업 설명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 12일 오후 7시 ‘2026년 청년스테이지ON 사업설명회’를 개최하고 올 한해 지역 청년 문화예술인을 위한 지원사업 추진 계획을 설명하였다. 이번 설명회에는 청년 예술인, 기획자, 문화예술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현장에서는 2026년 사업 방향, 지원 규모, 참여 방법, 선정...
▲ 양주시 남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랑나눔 효(孝) 잔치’개최양주시 남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여화선)는 지난 4일 가정의 달을 맞아 관내 독거 어르신 대상으로 ‘사랑나눔 효(孝) 잔치’를 진행했다.
‘사랑나눔 효(孝) 잔치’는 지난 2022년 온품 캠페인 사업으로 가정의 달을 맞아 지역사회에서 중추적 역할을 해온 어르신들을 위해 공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관내 독거 어르신 30여 명을 식당으로 초대해 점심 식사를 제공하고 기부받은 안마봉 등을 전달했다.
여화선 공동위원장은 “어버이 날을 앞두고 이렇게 어르신께 감사의 마음을 전달할 수 있게 되어 기쁘고, 앞으로도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따뜻한 남면 만들기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강석원 남면장은 “가정의 달을 맞아 관내 독거어르신과 함께 함으로써 매우 의미있는 시간이었으며, 어르신들이 즐거운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10월 노인의 날을 맞아 관내 독거 어르신들에게 사랑나눔 효(孝)잔치를 개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