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은 구호가 아니라 실천입니다”... 울산 안전모니터봉사단, 세대 아우르는 안전 유공자 표창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사)안전모니터봉사단 울산시연합회(이하 울산연합회)는 지역사회 안전 사각지대 해소와 생활 속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학성초등학교 최효재 학생과 안전모니터봉사단 최세영, 박정임 단원이 ‘울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표창 수여식은 단순한 시...
▲ 양주시보건소, 장애인문화체험 ‘세상나들이’ 추진양주시보건소 재활물리치료센터는 재활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장애인을 대상으로 일영허브랜드에서 ‘세상나들이’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장애인들의 사회적 적응훈련의 기회를 제공하고, 보호자의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해소하여 재활 의지를 고취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장애인들은 500여 종의 허브와 관엽수 등 다양한 꽃과 식물을 감상하고 족욕 체험, 허브향초 만들기, 허브화분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장애인과 보호자들의 심신 안정과 사회참여 기회를 높일 수 있었다.
이번 나들이에 참여한 한 장애인과 보호자들은 “그동안 코로나19 장기화로 외부 활동 기회가 적고 몸이 불편하다 보니 여행도 쉽지 않았는데 오랜만에 자연을 느끼는 시간을 제공해 준 보건소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기회가 장애인분들에게 힐링과 심신의 재충전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장애인이 행복한 양주시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