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은 구호가 아니라 실천입니다”... 울산 안전모니터봉사단, 세대 아우르는 안전 유공자 표창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사)안전모니터봉사단 울산시연합회(이하 울산연합회)는 지역사회 안전 사각지대 해소와 생활 속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학성초등학교 최효재 학생과 안전모니터봉사단 최세영, 박정임 단원이 ‘울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표창 수여식은 단순한 시...
동두천시 공무원노동조합(이하 동공노)은 지난 2일 동공노 사무실 이전에 따른 현판제막식을 개최했다.
동공노 사무실은 당초 본관 지하에 위치하였으나 시설 노후화 등으로 올해부터 구(舊) 비둘기어린이집으로 이전하여 운영 중이다.
이날 현판제막식에는 노조위원장을 비롯해 박형덕 시장, 김승호 시의장 등 시의원 7명, 박상덕 부시장 및 노조임원 등 20여 명이 자리를 함께했다.
문진호 노조위원장은 “노조 사무실 이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조해주신 시장과 부시장 그리고 시의장을 비롯한 시의원들께 깊은 감사를 표하며, 앞으로 조합원의 권익증진과 발전적인 노사관계 확립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박형덕 시장은 “공무원 노조가 합법적으로 노조활동을 수행할 수 있도록 제반 환경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우리시 공무원들의 근무여건 개선을 위해 조합원들의 수렴된 의견을 전달해달라”고 당부하였다.
한편, 시는 노조가 요구한 사항을 적극적으로 검토하여 구(舊) 비둘기어린이집 공간을 활용해 남성 공무원 휴게시설을 설치하고, 남녀 통합 당직제 시행을 위한 여성 전용 샤워실을 마련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