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은 구호가 아니라 실천입니다”... 울산 안전모니터봉사단, 세대 아우르는 안전 유공자 표창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사)안전모니터봉사단 울산시연합회(이하 울산연합회)는 지역사회 안전 사각지대 해소와 생활 속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학성초등학교 최효재 학생과 안전모니터봉사단 최세영, 박정임 단원이 ‘울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표창 수여식은 단순한 시...
▲ 연천읍 행복마을관리소, 반려식물과 함께 행복한 봄맞이연천군 연천읍 행복마을관리소눈 11일 화분에 생화를 심고, 커피가루를 이용한 탈취 조화화분을 만드는 ‘반려식물과 함께 행복한 봄맞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행복마을관리소 지킴이가 마을회관 및 경로당을 방문해 참여를 원하는 어르신들의 신청을 받았으며, 직접 만든 화분을 통해 어르신들의 정서적 안정에 도움을 주고자 진행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사소한 부탁에도 자식처럼 살갑게 도와주는 행복마을관리소 직원들에게 항상 고맙다. 우리 마을에 행복마을관리소가 있어 행복하다”며 행복마을관리소에 감사함을 전했다.
행복마을관리소 관계자는 “궂은 날씨에도 참여해주시고 행복마을을 응원해주시는 어르신들 덕분에 뿌듯하다”며 “어르신이 많은 지역특성을 고려해 앞으로도 어르신들을 위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