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은 구호가 아니라 실천입니다”... 울산 안전모니터봉사단, 세대 아우르는 안전 유공자 표창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사)안전모니터봉사단 울산시연합회(이하 울산연합회)는 지역사회 안전 사각지대 해소와 생활 속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학성초등학교 최효재 학생과 안전모니터봉사단 최세영, 박정임 단원이 ‘울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표창 수여식은 단순한 시...
▲ 연천군, 농촌 일손 도울 외국인 계절근로자 입국연천군은 지난 7일 농업기술센터 3층 대강당에서 김덕현 연천군수, 심상금 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군의원, 응옌반부 베트남 동탑성 고용서비스센터 부사장, 근로자, 농가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2차 외국인 계절근로자 농가대면식을 개최했다.
이날 농가대면식에서는 근로자들의 한국 체류기간동안 무단이탈을 방지하고자 출입국관리법 교육이 이뤄졌다.
앞서 지난 3월 베트남 동탑성 근로자 45명이 입국해 제1차 농가대면식을 개최한 바 있다. 현재 관내에는 129명의 외국인 계절근로자들이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4월에는 30명의 외국인 계절근로자가 추가 입국할 예정으로 관내 농촌 일손 부족 문제 해소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연천군은 베트남어 통역사 2명을 배치하여 농가주와 근로자의 언어소통으로 인한 불편함을 해소하고 방문점검단을 꾸려 농가와 근로자 관리에 힘쓰고 있다.
연천군 관계자는 “농촌인구 감소와 고령화로 인한 일손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외국인 계절근로사업을 확대하고 농가지원사업을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