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 양주시, 2023년 네일미용사 자격증 취득 참여자 모집양주시일자리센터에서는 오는 25일부터 28일까지 2023년 취업지원프로그램 ‘네일미용사 자격증 취득과정’에 참여할 교육생을 모집한다.
신청대상은 주민등록상 양주시에 거주하는 만 20세 이상 만 50세 미만 구직자로 직장 4대보험 미가입자로 고용노동부 국민취업지원제도 등 타 국‧도비 지원 취업프로그램에 참여 중이거나 최근 1년 이내 양주시일자리센터에서 운영한 취업지원프로그램 기참여자·중도 포기자, 현재 사업체를 운영 중인 자는 제외된다.
모집인원은 20명이며 모집인원보다 신청인원이 많을경우 내부 심사를 통해 교육생을 선발하여 무료로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과정은 총 146시간으로 ▲ 5월 22일, 2시간의 취업역량교육 ▲ 5월 23일부터 8월 2일까지 매주 화, 수, 목요일마다 4시간 30분씩 이론과 실습 교육을 예원예술대학교에서 진행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오는 25일부터 28일까지 양주시청 보건소 뒤편 양주고용복지플러스센터 1층, 양주시일자리센터(☎ 031-849-2342)로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시 일자리센터 관계자는“이번 과정은 네일 미용과 관련된 현장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자 운영하는 교육과정으로 구직자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