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은 구호가 아니라 실천입니다”... 울산 안전모니터봉사단, 세대 아우르는 안전 유공자 표창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사)안전모니터봉사단 울산시연합회(이하 울산연합회)는 지역사회 안전 사각지대 해소와 생활 속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학성초등학교 최효재 학생과 안전모니터봉사단 최세영, 박정임 단원이 ‘울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표창 수여식은 단순한 시...
▲ 동두천시 교통장애인협회, ‘교통사고 줄이기 캠페인’ 실시(사)한국교통장애인협회 동두천시지회(회장 김태수)는 지난 24일 지행역 일대에서 ‘교통사고 줄이기 캠페인’을 개최했다고 전했다.
이 캠페인은 교통사고가 가지는 심각성과 위험성을 다시 한번 강조하고, 안전한 교통문화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교통사고 피해 장애인들이 직접 참여하는 행사이다.
특히 교통사고 실제 사진을 게시하면서 교통사고가 가지는 비극성과 안전 운전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교통안전과 관련된 문제에 대한 인식과 이해를 높이는 데 큰 역할을 하였다.
이날 행사를 개최한 김태수 지회장은 “교통사고는 모두의 일이며, 사고가 일어나기 전에 미리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보행자와 운전자 모두에게 안전한 교통문화를 함께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