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 양주시보건소, 홀몸 어르신 우울중재 프로그램 ‘꽃보다 라인댄스’ 운영양주시보건소(소장 이재환)는 오는 23일부터 관내 독거 어르신을 대상으로 ‘꽃보다 라인댄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꽃보다 라인댄스’는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으로 다양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독거 어르신들의 사회참여 기회 확대와 노년기 우울감·고립감 해소를 통한 건강한 노년생활 지원을 위해 마련했다.
라인댄스는 전신을 움직이는 동작으로 일상생활에서 오는 스트레스를 해소해 생활의 활력을 찾고 건강하고 균형 있는 체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수강생은 라인댄스 기본자세부터 다양한 댄스 작품, 우산 퍼포먼스 등을 배울 수 있으며 혈압·혈당 검사, 건강 상담 등 기초 건강 검진까지 받을 수 있다.
모집인원은 20~25명으로 선착순 마감이며 교육비는 무료이다.
프로그램은 동부건강생활지원센터(덕정동) 5층에서 오는 23일부터 11월 30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전 11시 30분에 실시하며 총 30회로 운영한다.
보건소는 사업종료 후, 대상자들이 라인댄스 자원봉사 및 양주시 행사 참여를 할 수 있도록 추진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감염병관리과 이동보건팀(☎031-8082-7093, 7038)로 문의하면 된다.
이재환 소장은 “홀몸 어르신들이 이번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규칙적인 운동을 함으로써 정신적․사회적․신체적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홀몸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년생활 영위에 보탬이 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