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세계 8위·아시아 2위 스마트도시 등극… 세계가 인정하는 혁신도시로 도약!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디지털 대전환을 위한 전방위적인 노력의 결과, 부산이 세계 상위(TOP) 8위 ▲아시아 상위(TOP) 2위의 스마트도시로 등극했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를 통해 부산은 글로벌 스마트도시로서의 명성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시는 영국 지옌사(Z/YEN社)가 발표한 세계 스마트센터지수, SCI : Smart Centres Index) 12회차 평가에서 부산이 ...

김포시 환경녹지국장은 지난 9일 비산먼지 저감을 위해 특별관리공사장(대규모 공사장)에 대한 현장행정을 실시했다.
김포시는 지난 1월 6일부터 현재까지 총4회에 걸쳐 ‘고농도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가 발령되어 건설공사장 특별점검을 통해 공사시간 단축 및 조정, 비산먼지 발생 억제조치 이행(방진덮개 씌우기 등) 여부를 확인하는 등 비산먼지 저감을 위한 공사장 관리 강화에 힘쓰고 있다.
이번 현장행정은, 특별관리공사장에서 비산먼지 발생 억제조치(공사차량 세륜조치 이행, 살수차 운영하여 도로변 살수조치 등)를 적정하게 이행하고 있는지 확인하고, 공사장 관계자의 애로사항 청취와 더불어 인근 주민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대책 방안 강구에 초점을 맞추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