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은 구호가 아니라 실천입니다”... 울산 안전모니터봉사단, 세대 아우르는 안전 유공자 표창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사)안전모니터봉사단 울산시연합회(이하 울산연합회)는 지역사회 안전 사각지대 해소와 생활 속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학성초등학교 최효재 학생과 안전모니터봉사단 최세영, 박정임 단원이 ‘울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표창 수여식은 단순한 시...
▲ 연천군정신건강복지센터 연천군자살예방센터, 생명지킴이 양성 교육 실시연천군정신건강복지센터(부설)연천군자살예방센터는 9일부터 자살예방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연천군노인복지관 노노케어 일자리 노인 78명을 대상으로 생명지킴이 게이트키퍼 양성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게이트키퍼’는 주변 사람의 극단적 선택을 인지해 적절한 위기상담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전문기관에 연계해 대상자의 자살시도를 예방하는 역할을 한다. 게이트키퍼 양성 교육 내용으로는 자살 신호 알아차리기, 적극적으로 들어주기, 안전하게 도와주기 등이 있다. 지난해 동안 3,307명의 게이트키퍼가 양성됐다.
연천군정신건강복지센터(부설)연천군자살예방센터는 연천군노인복지관을 시작으로 관내 유관기관 실무자, 청소년, 청년, 노인 등 다양한 연령층의 생명지킴이를 양성할 예정이다.
강희영 센터장은 “생명지킴이 양성 교육 활성화를 통해 연천군민이 서로를 지켜줄 수 있는 긍정적이고 안전한 환경을 만들어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장기적으로는 연천군 자살률 감소를 도모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자살예방 생명지킴이 양성 교육을 희망하는 주민이나 단체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문의는 연천군정신건강복지센터(031-835-8106)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