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은 구호가 아니라 실천입니다”... 울산 안전모니터봉사단, 세대 아우르는 안전 유공자 표창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사)안전모니터봉사단 울산시연합회(이하 울산연합회)는 지역사회 안전 사각지대 해소와 생활 속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학성초등학교 최효재 학생과 안전모니터봉사단 최세영, 박정임 단원이 ‘울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표창 수여식은 단순한 시...
▲ 사진=고읍도서관 독서회 모집 안내문양주시 고읍도서관은 오는 2월 13일부터 시민들의 지속적인 독서 활동을 위해 양주시민 성인을 대상으로 독서 전문가와 함께하는 독서모임 회원을 모집한다.
고읍도서관은 이번 독서회를 오는 3월부터 12월까지 총 21회에 걸쳐 운영하며, 야간 시간대 독서모임 1개와 온라인 독서모임 1개를 개설한다.
야간 독서모임 ‘퇴근 후, 책 한 권’은 낮 시간대 도서관 이용이 어려운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이석현 독서지도사와 다양한 주제의 책 읽기와 독서 토론 활동을 진행한다.
오리엔테이션은 오는 3월 7일에 진행하며, 모임은 매월 둘째 주 화요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2시간 동안 갖는다.
또한 온라인 독서모임 ‘수요 북클럽’은 바나나망고 작가(‘모두의 독서모임’공저자)와 함께 혼자서는 쉽게 읽지 못하는 세계문학을 읽고 고전의 의미를 이해해 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수요 북클럽은 매월 셋째 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진행하며 첫 모임은 오는 3월 15일이다.
독서모임에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양주시 도서관 홈페이지(www.libyj.go.kr/gulib)에서 온라인 신청하거나 고읍도서관(☎031-8082-7441)으로 전화 신청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 내 독서 커뮤니티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시민들이 함께 독서하고 토론할 수 있는 독서모임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