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 사진=고읍도서관 독서회 모집 안내문양주시 고읍도서관은 오는 2월 13일부터 시민들의 지속적인 독서 활동을 위해 양주시민 성인을 대상으로 독서 전문가와 함께하는 독서모임 회원을 모집한다.
고읍도서관은 이번 독서회를 오는 3월부터 12월까지 총 21회에 걸쳐 운영하며, 야간 시간대 독서모임 1개와 온라인 독서모임 1개를 개설한다.
야간 독서모임 ‘퇴근 후, 책 한 권’은 낮 시간대 도서관 이용이 어려운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이석현 독서지도사와 다양한 주제의 책 읽기와 독서 토론 활동을 진행한다.
오리엔테이션은 오는 3월 7일에 진행하며, 모임은 매월 둘째 주 화요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2시간 동안 갖는다.
또한 온라인 독서모임 ‘수요 북클럽’은 바나나망고 작가(‘모두의 독서모임’공저자)와 함께 혼자서는 쉽게 읽지 못하는 세계문학을 읽고 고전의 의미를 이해해 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수요 북클럽은 매월 셋째 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진행하며 첫 모임은 오는 3월 15일이다.
독서모임에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양주시 도서관 홈페이지(www.libyj.go.kr/gulib)에서 온라인 신청하거나 고읍도서관(☎031-8082-7441)으로 전화 신청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 내 독서 커뮤니티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시민들이 함께 독서하고 토론할 수 있는 독서모임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