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전남 구례군은 지난 17일 국제라이온스 구례 지부에서 드림스타트에 후원물품을 전달하였다고 밝혔다.
국제라이온스 구례 지부(회장 선상욱)는 설 명절을 앞두고 드림스타트를 방문하여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전달해 달라며 200만 원 상당의 후원 물품을 기탁하였다.
국제라이온스 구례 지부는 취약계층 및 다문화가정 아동을 대상으로 공부방 꾸미기, 사랑의 집짓기 사업, 후원물품 지원 등 다양한 나눔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국제라이온스 구례 지부 관계자는 “설 명절을 앞두고 작은 나눔이지만 지역사회에 따뜻함을 전하고자 후원하게 되었다”라며 “앞으로도 온화한 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앞장서고 지역민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김순호 군수는 “관내 어려운 지역아동에게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고 다양한 방면에서 나눔 봉사를 실천하는 국제라이온스 구례 지부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