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은 구호가 아니라 실천입니다”... 울산 안전모니터봉사단, 세대 아우르는 안전 유공자 표창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사)안전모니터봉사단 울산시연합회(이하 울산연합회)는 지역사회 안전 사각지대 해소와 생활 속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학성초등학교 최효재 학생과 안전모니터봉사단 최세영, 박정임 단원이 ‘울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표창 수여식은 단순한 시...
▲ 연천군 미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소외계층 위한 설맞이 떡국나눔연천군 미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용희·심명숙)는 지난 17일 취약계층 50가구를 대상으로 설맞이 떡국나눔 사업을 펼쳤다.
이날 미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11명은 직접 어르신 가정을 방문해 한우와 떡국, 사골곰탕이 들어있는 떡국나눔세트를 전달했다.
떡국나눔세트를 지원받은 A씨는 “먹고 사는 일에 바빠 자녀들도 만나기 어려운 상황에 이웃주민이 직접 찾아와 안부를 살피고 새해 음식까지 챙겨주니 너무 고맙고 행복감을 느낀다”고 전했다.
이용희 공공위원장은 “설명절 외롭게 보내실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해 떡국나눔 지원사업에 동참해주신 협의체 위원들의 노고에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어르신들이 작지만 정성스럽게 준비한 음식을 드시고 늘 건강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