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안 연결의 기적, 고흥~여수 5대 교량 개통
전라남도 고흥군과 여수시를 잇는 5개의 대형 다리와 연결 도로가 2020년 완전 개통됐다.
이 구간은 기존 84km를 돌아가야 했지만, 다리 개통으로 이동 거리가 30km로 줄고 소요 시간은 5~10분 내외로 단축됐다.
공사에는 16년과 5000억 원 이상의 예산이 투입됐으며, 폭풍우와 거센 물살 속에서 현대 토목 기술의 정수가 구현됐다.
도로 개통으로 ...

구례군 하반기 ‘정원관리사 양성교육 선진지 견학’ 성황리에 성료!
구례군‘정원관리사 양성교육반’야생화 미니 정원 조성에 구슬 땀
전남 구례군은 지난 6일 정원관리사 양성교육생 등 약 30명이 경기도 가평군에 위치한 아침고요수목원으로 현장학습 선진지 견학을 다녀왔다고 밝혔다.
정원 가꾸기에 관심이 있는 군민을 대상으로 7월 21일부터 11월 24일까지 매주 목요일 4시간 씩 진행하고 있는 정원관리사 양성교육의 일환으로 야생화 정원을 만들기 위한 준비 과정이다.
지난 9월 순천 소규모 민간정원 현장학습에 이어 이번에는 국내·외 많은 관람객들이 찾고 있는 아침고요수목원으로 현장학습을 다녀왔다.
20가지가 넘는 다양한 주제정원이 있는 아침고요수목원의 정원 조성 사례를 벤치마킹하여 구례군 야생화 정원 조성에 활용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교육생들의 열정과 노력으로 조성된 차별화 된 숲 속 미니 정원에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여 바쁜 삶에서 잠시 벗어나 나를 돌아보는 치유의 시간을 갖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