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리아 IS 겨냥 후속 군사작전으로 전투원 25명 제거·생포
미국은 미군 병사 피습에 대한 보복 차원의 대규모 공습 이후 시리아 내 이슬람국가(IS) 전투원 약 25명을 제거하거나 생포했다고 밝혔다.
중동 지역 미군을 총괄하는 중부사령부(CENTCOM)는 현지시각 29일 소셜미디어 엑스에 올린 성명에서 지난 19일 대규모 공습 이후 20일부터 29일까지 11차례 작전을 수행했다고 전했다.
중부사령부는 이 과정...
담양군, 대나무공예의 어제와 오늘을 잇다… 내달 2일부터 성과 전시회 개최
담양군은 지역 내 대나무 공예인을 양성하고 지속 가능한 대나무공예 산업 발전을 위해 지난 12월 18일 ‘2025년 하반기 대나무공예 명인·계승자 전수교육 성과 점검’을 마쳤다고 밝혔다.
군은 이번 성과 점검을 바탕으로 오는 2026년 1월 2일부터 2월 27일까지 한국대나무박물관 홍보관에서 전수교육 성과물 전시회인 ‘대숲 겨울 작은공...

㈜금마산업 설립 축하로 받은 쌀․라면 기부로 의미 있는 시작
지난 7일 순천시 해룡면 도롱리 소재 (주)금마산업(대표 김정도)에서 지역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해 달라며 해룡면행정복지센터에 2백만 원 상당의 백미 350㎏과 라면 10박스를 기탁했다.
기탁한 물품은 ㈜금마산업이 지역에 업체를 설립하며 지인들에게서 축하 선물로 받은 것으로,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고 싶다며 기부 의사를 밝혔다.
허국진 해룡면장은 “지역업체들이 항상 소외된 이웃을 잊지 않고 따뜻한 마음을 보내주신 데 대해 깊이 감사드리며, 기부받은 물품은 수급자 등 취약계층에 잘 전달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