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안 연결의 기적, 고흥~여수 5대 교량 개통
전라남도 고흥군과 여수시를 잇는 5개의 대형 다리와 연결 도로가 2020년 완전 개통됐다.
이 구간은 기존 84km를 돌아가야 했지만, 다리 개통으로 이동 거리가 30km로 줄고 소요 시간은 5~10분 내외로 단축됐다.
공사에는 16년과 5000억 원 이상의 예산이 투입됐으며, 폭풍우와 거센 물살 속에서 현대 토목 기술의 정수가 구현됐다.
도로 개통으로 ...


국제라이온스협회 355-B3지구 강남라이온스클럽(회장 이달호)은 지난 3~4일 순천시 황전면 상수평마을의 다문화가정을 찾아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집수리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봉사활동은 주택 노후로 물이 새고 벽지에 곰팡이가 피어 있어 환경이 열악한 다문화 가구에 강남라이온스클럽에서 옥상방수, 도배·장판, 씽크대 교체, 전기공사 등 900만 원 상당의 집수리 봉사로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만들어 주었다.
순천강남라이온스클럽은 취약계층 가구의 집수리·청소 봉사활동, 명절위문품 전달, 연탄 및 자장면 나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이달호 회장은 “주거환경이 열악한 다문화 가구의 불편을 덜어주는 일에 보람을 느낀다”면서 “휴일에도 불구하고 이웃사랑 실천에 열과 성을 다해주신 회원님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황전면 복지 관계자는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애써주신 강남라이온스클럽 회장님과 회원들께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하여 어려운 이웃에게 맞춤형 복지가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