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기자상’ 뉴스21통신 최병호 기자 수상!!
[뉴스21일간=김태인 ] 2025년 한해를 마감하면서 현장과 우리 주변의 소식을 독자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취재에 힘써온 기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한 송년회 행사에서 뉴스21통신 울산 취재본부 사회2부 최병호 기자가 ‘2025년 올해의 기자상’을 수상하였다. 최병호 기자는 수상 소감에서 ‘자신의 기사를 통해 세상이 좀 더 밝고 따뜻해지...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학교 밖 청소년의 다양한 진로·직업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에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진로체험 프로그램은 ▲드론, ▲3D모델링, ▲네일아트, ▲특수분장 분야로, 프로그램별 일정에 따라 8월 26일까지 운영된다.
순천에 주소를 두고 있는 학교 밖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오는 15일까지 각 분야별 10명씩 모집해 운영할 계획이다.
순천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는 베이킹, 영어회화 등 자기계발 프로그램부터 메타버스를 활용한 진로체험을 진행하였고, 검정고시 대비반(스마트교실), 건강검진, 독서·봉사활동 동아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에 등록해 월 6회 이상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교 밖 청소년에게는 최대 월 20만원의 교육참여 수당도 지급하고 있으며, 오는 9월 이후에는 리모델링을 통해 더 쾌적한 공간으로 탈바꿈할 계획이다.
순천시 관계자는 “학교를 그만둔 이후에도 학교 밖 청소년이 학업을 지속하고, 지역 내에서 소외되지 않고 건강한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