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기자상’ 뉴스21통신 최병호 기자 수상!!
[뉴스21일간=김태인 ] 2025년 한해를 마감하면서 현장과 우리 주변의 소식을 독자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취재에 힘써온 기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한 송년회 행사에서 뉴스21통신 울산 취재본부 사회2부 최병호 기자가 ‘2025년 올해의 기자상’을 수상하였다. 최병호 기자는 수상 소감에서 ‘자신의 기사를 통해 세상이 좀 더 밝고 따뜻해지...
학교 밖 청소년 전용공간 공모사업 선정, 국비 1억 지원받아 전용공간 조성
순천시는 여성가족부의 ‘2022년 학교 밖 청소년 전용공간 지원 사업’공모에 최종 선정되어 순천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에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전용공간을 조성한다.
시는 국비 1억원을 지원받아 장천동(장천안길 9)에 위치한 지원센터 지하 1층, 지상 3층 건물에 대한 전면 리모델링에 착수한다. 1층 조리실과 원예테라피실, 2층 사무실 및 상담실, 멀티미디어실을 갖추게 되며 3층에는 스마트교실(검정고시 대비반), 개별 학습실을 조성하게 된다.
이 소식을 들은 학교 밖 청소년들도 환영의 뜻을 전했다.
학교 밖 청소년 A양은 “무엇보다도 누군가의 눈치를 보지 않고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이 생겨 기쁘다.”며 “낮 시간에 공부하기 위해 독서실 월권을 끊어 이용해서 비용 부담이 있었는데 지원센터에 개별 학습실이 생긴다니 기대된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순천시 관계자는 “학교를 그만둔 이후 학업을 지속하고 직업체험 등 다양한 경험을 체험하고자 하는 학교 밖 청소년이 많아졌으나, 공용으로 사용했던 지원센터 여건 상 공간적으로 제약이 많았었다.”라며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이런 문제점들을 해소됨에 따라, 학교 밖 청소년이 지역 내에서 소외되지 않고 건강한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활동에 더욱 매진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순천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는 2015년 6월 개소 이래 학교 밖 청소년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 직업체험 및 직업교육 훈련, 자기계발, 건강검진 지원 등을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