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산1동, 소띠돈띠 횡성생고기 설 맞아 백미 기부로 이웃사랑 실천
의정부시 송산1동주민센터(동장 전선녀)는 1월 20일 용현동 소재 소띠돈띠 횡성생고기(대표 이은희)가 설 명절을 맞아 송산1동 저소득층을 위해 백미 200kg을 기탁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고 밝혔다.소띠돈띠 횡성생고기는 매년 명절을 앞두고 꾸준히 기부 활동을 이어오며, 지역 내 취약계층이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
▲ 사진=광주광역시광주광역시 자치경찰위원회는 24일 TBN 광주교통방송국에서 시교육청, TBN 광주교통방송, 도로교통공단 광주·전남지부, 광주 녹색어머니 연합회와 ‘어린이 교통사고 없는 스쿨존 만들기’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는 ‘바다엔 장보고, 스쿨존엔 서보고’를 슬로건으로 설정하고 스쿨존에서는 운전자와 어린이가 일단 정지하는 어린이 배려 운전문화가 정착되도록 홍보와 캠페인, 사고 예방 및 지도 등을 공동 추진하는 내용이 담겼다.
업무협약에 따라 자치경찰위원회는 스쿨존 분석 및 예방책 마련을, 시교육청은 기관 내 어린이 교통사고 제로를 위한 25인 협의체를 구성한다. TBN 교통방송은 교통안전 캠페인 및 관련 프로그램을 제작하며, 도로교통공단은 사고 다발지 점검과 안전 교육을, 녹색어머니회는 교통안전 캠페인 등의 사업을 추진하는데 공동 협력한다.
김태봉 광주 자치경찰위원장은 “교통사고가 없는 스쿨존을 만들기 위해 통안전 환경이 조성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자치경찰은 이번 5개 기관 업무협약 체결에 따라 어린이 인구가 많은 지역 특성을 고려한 1호 시책인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안전 종합대책’에 연속성을 기하게 됐다.
현재 광주시는 전체 인구 대비 어린이 인구(13세 미만)가 145만명 중 16만명(11.31%)으로 특·광역시 중 2위(울산-광주-대전-인천-대구-부산-서울 순)를 차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