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안 연결의 기적, 고흥~여수 5대 교량 개통
전라남도 고흥군과 여수시를 잇는 5개의 대형 다리와 연결 도로가 2020년 완전 개통됐다.
이 구간은 기존 84km를 돌아가야 했지만, 다리 개통으로 이동 거리가 30km로 줄고 소요 시간은 5~10분 내외로 단축됐다.
공사에는 16년과 5000억 원 이상의 예산이 투입됐으며, 폭풍우와 거센 물살 속에서 현대 토목 기술의 정수가 구현됐다.
도로 개통으로 ...
연말연시 송년제야 및 해맞이 행사로 주요 도로 통제 “셔틀버스 등 대중교통 이용 당부”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 울산경찰청(청장 유윤종)은 올해 제야의 종 타종식과 해맞이 행사 등 연말연시 다중 운집 행사에 대비하기 위해 경찰이 울산 도심과 외곽 도로 통제에 나선다.◦ 울산경찰청은 내일(31일)부터 이틀 동안 2025년 제야의 종 타종식과 2026년 해맞이 행사 13개소에서 총 17만여 명의 인파가 운집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

조재윤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 지역발전특별위원장은 23일 다가오는 6월1일 치러질 제 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화순군수 예비후보 등록을 마치면서 화순군수 도전을 공식화 하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

조재윤 예비후보는 전라남도 예산담당관을 거쳐 나주 부시장을 역임하며 다양한 행정을 경험한 〈행정전문가〕, 〈예산전문가〕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있으며, 더불어민주당 화순 나주 신정훈 국회의원 선거대책본부장 직책을 맡아 선거에 임했다.

“보스로서 군림”이 아닌 “리더로서의 섬김”으로 군민과 함께 하겠다는 출마 포부를 밝힌 조재윤 화순군수 예비후보는 전라남도 종합민원실 도민의 소리 담당으로 근무한 경험을 살려 지역의 소소한 현안은 물론 군민들의 삶의 애환을 청취하면서 소통의 폭을 넓혀왔다”며 “군민들께서는 지나온 저의 과거와 경험한 흔적을 자세히 살펴보면 진정한 화순일꾼이 누구인지 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조재윤 화순군수 예비후보는“군민을 위해, 화순을 위해 꼭 해야 할 일은 신속하게 반드시 하겠다”며 “군민들과 격의 없이 소통하며 다름도 배려할 것”이라며 “초심, 겸손한 마음으로 화순군민의 삶을 책임지고 땀 흘리는 화순일꾼이 되겠다”고 강조했다.
화순 송곡초, 이양중,서석고 졸업
호남대학교 법학과 졸업
전라남도 예산담당관(전)
나주시장 권한대행.나주시 부시장 역임
화순 나주 신정훈 국회의원선거대책 본부장(전)
더불어민주당 화순지역위원회 상근부위원장(현)
전남도당 지역발전특별위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