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 사진=대구광역시대구문화재단(대표이사 이승익, 이하 재단)은 대구 지역 문화예술계의 기획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문화기획자 수급 불균형 해소 및 청년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2022 차세대 문화예술기획자 기초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차세대 문화예술기획자 양성과정 사업은 전문성을 갖춘 실무형 인재 양성을 위해 기초과정과 심화과정으로 나눠 진행된다. 국내 최고 전문가들의 이론과 현장중심 강의, 문화예술 현장답사, 문화기획 프로젝트 실현 등의 교육과정을 이수하게 된다.
입문자(예비기획자) 대상의 기초과정은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관심분야별 참여자들과의 네트워킹과 협업 △기획자로 성장하기 위한 목표 수립 △6주간의 관련 분야 전문가 강의(문화예술공통, 공연, 전시) △기획서 작성 및 발표에 관한 전문가 피드백 제공 등 기획의 실무를 접할 수 있는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특히 올해는 재단 사업 내 유사분야였던 축제와 마을 만들기 과목을 폐합하고, 전시와 공연기획의 전문성에 집중한다. 또한 지역 외 선진지 답사로 국립현대미술관과 서울예술의전당에 직접 방문하여 시설 투어는 물론 현장밀착형 실무자 강의도 들어볼 수 있다.
또한 해당 과정을 수료할 경우 심화과정에 지원할 수 있는 자격도 주어진다. 심화과정은 △전문가 이론 강의 △사례형 실무 강의 △지원금 집행 회계 교육 △문화기획 프로젝트 △현장 코칭 등이 준비되어 있다.
기초과정 신청자격은 20~30대(2002년부터 1983년까지 출생자)의 관심 있는 청년으로 누구나 신청 가능하고, 심사를 통해 교육생 20명을 선발하게 된다. 교육 과정은 전액 무료이다.
모집신청은 3월 10일(수)부터 3월 30일(수) 오후 6시까지이며 이메일(dgartfactory2022@naver.com)로 신청서를 제출 하면 된다. 신청서 양식 및 지원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대구문화재단(www.dgfc.or.kr)과 대구예술발전소(www.daeguartfactory.kr)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