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산1동, 소띠돈띠 횡성생고기 설 맞아 백미 기부로 이웃사랑 실천
의정부시 송산1동주민센터(동장 전선녀)는 1월 20일 용현동 소재 소띠돈띠 횡성생고기(대표 이은희)가 설 명절을 맞아 송산1동 저소득층을 위해 백미 200kg을 기탁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고 밝혔다.소띠돈띠 횡성생고기는 매년 명절을 앞두고 꾸준히 기부 활동을 이어오며, 지역 내 취약계층이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
▲ 사진=광명시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작년 한해 ‘별 볼 일 있는 10·10·10 소등 캠페인’에 참여한 공동주택 중 소등 참여율이 높은 우수 아파트 4곳을 선정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공동주택은 광명현대아파트, 광명역써밋플레이스, 월드메르디앙, 광명신원아파트로 소등 결과를 확인하는 자원봉사자 ‘별빛지기’가 함께했다.
‘별 볼 일 있는 10·10·10 소등 캠페인’은 뜨거운 지구에 휴식을 주기 위해 매월 10일 밤 10시에 10분 동안 소등하여 에너지를 절약하고 기후위기 의식을 확산하고자 시작된 행사로 희망하는 모든 공동주택이 참여할 수 있다.
시는 소등 참여율이 우수한 단지가 공동주택 지원 사업에 신청할 경우 가점을 부여하고, 기후대응 우수 단체 연말 표창 대상 선정 시 우선 검토할 계획이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10·10·10 소등 캠페인은 시민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나부터 실천하자는 마음으로 동참해 에너지 절약 효과를 거둔 시민 주도적인 기후행동이다”며, “아직 참여하지 않은 공동주택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별 볼 일 있는 10·10·10 소등 캠페인’은 현재까지 관내 30개 단지가 참여하고 있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공동주택은 시 기후에너지과(☎02-2680-6487)로 신청하면 된다.
한편, 광명시는 기후위기에 대응에 대한 시민 의식을 확산하고자 그린에너지마을 만들기, 쿨루프 사업, 친환경 자동차 보급 등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시민과 함께 저탄소 생활 실천에 앞장서 탄소중립 도시를 선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