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기자상’ 뉴스21통신 최병호 기자 수상!!
[뉴스21일간=김태인 ] 2025년 한해를 마감하면서 현장과 우리 주변의 소식을 독자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취재에 힘써온 기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한 송년회 행사에서 뉴스21통신 울산 취재본부 사회2부 최병호 기자가 ‘2025년 올해의 기자상’을 수상하였다. 최병호 기자는 수상 소감에서 ‘자신의 기사를 통해 세상이 좀 더 밝고 따뜻해지...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바이러스 지역 확산방지에 총력 대응
순천시는 2월 4일부터 코로나19 지역 확산 방지를 위해 보건소 일반진료 및 제증명발급 등 민원업무를 잠정 중단한다.
오미크론 변이 대유행이 본격화되면서 코로나19 확진자가 급격히 증가함에 따라 지역사회 확산방지에 총력 대응을 위해 보건소의 진료(일반, 한방), 건강진단결과서(구 보건증) 검사, 운전면허 적성검사, 일반예방접종, 물리치료 등 모든 민원업무를 중단한다.
시는 보건소 민원업무 중단에 따른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기존에 진료한 환자의 처방의약품 안내와 검사가 완료된 제증명 서류의 발급은 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다.
코로나19 예방접종, 이상반응, 접종예외증명서 발급, 해외접종력 등록 등 코로나19 관련 업무는 정상 운영한다. 다만 코로나19 예방접종 장소를 보건소 1층 민원실에서 보건소 본관 외부에 위치한 치매안심센터로 변경했다.
제증명 발급 업무 중 건강진단결과서(구 보건증)는 중앙병원, 하나병원, 제일병원에서 발급받을 수 있으며, 운전면허 적성검사는 가까운 병·의원에서 가능하다.
순천시 보건소 관계자는 “위기상황을 감안하여 보건소 민원업무를 축소·중단한 점을 시민 여러분께서 이해해주시길 바란다.”라며, “일반진료 및 각종 건강진단검사 등은 가까운 의료기관을 이용해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