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주 한파 예고…중부·내륙 영하권, 강원 산지 ‘첫 한파주의보’ 가능성
이번 주 초의 강추위는 다음 주 본격적인 한파의 ‘예고편’으로, 11월 초 입동을 앞두고 기온이 크게 떨어질 전망이다.
26일부터 북서쪽에서 대륙고기압이 확장하며 찬 공기가 한반도로 유입된다.
이에 따라 27~28일에는 중부지방을 비롯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 올가을 들어 가장 강한 추위가 찾아올 것으로 예상된다.
수도권 아침 ...
▲ [SHUUD.mn=뉴스21 통신.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인도 제약회사인 Gennova Biopharmaceuticals가 코로나바이러스 오미크론 균주를 예방하는 백신을 개발하고 있다. 로이터에 따르면 백신이 준비되는 데 한두 달 정도 걸릴 것이라고 한다.
인도에서 개발 중인 백신은 짧은 시험을 거쳐 코로나19 백신의 3차 부스터로 사용될 수 있다. 첫 번째 실험은 2021년 말에 진행되었다. 승인되면 이 백신은 오미크론 균주에 적응된 인도 최초의 mRNA 백신이 될 것이다.
다른 주요 의료 국가에서도 오미크론 및 기타 균주를 예방하기 위한 백신 개발을 발표했다. 지난 주 미군 의사들은 코로나바이러스의 모든 변종을 예방하기 위한 슈퍼 백신을 개발 중이라고 발표했다. 그러나 러시아 과학자들은 오미크론과 델타를 기반으로 한 백신 개발이 가능하다는 입장을 밝히고 이 문제를 논의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