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1월 17일부터 총 1,510대 선착순 접수
순천시(시장 허석)가 미세먼지 저감과 대기질 개선을 위해 오는 17일부터 저녹스 보일러 설치를 지원한다.
시는 1대당 일반가정은 10만원,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저소득층은 60만원 지원할 계획이며, 올해 총 1,510대를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저녹스 보일러 설치를 원하는 세대는 보일러 설치대리점에 신청해야 하며,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의 환경표지 인증제품으로 올해 설치한 보일러만 지원대상에 해당된다.
다만, 저녹스 보일러는 도시가스(LNG)를 사용하여야 하고, 발생된 응축수 배관 설치가 불가능한 장소에는 지원이 제한될 수 있어 가능 여부를 미리 확인하여야 한다.
순천시 생태환경과 관계자는 “2050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물질이 적은 저녹스 보일러 지원 사업에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녹스 보일러 지원에 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 홈페이지 공고문을 확인하거나 순천시 생태환경과(061-749-5786)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