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중구,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0월 24일 경상북도 영주시 일대에서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를 진행했다. 구민감사관의 청렴 의식과 감사 역량을 높이고 행정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동연수(워크숍)에는 구민감사관과 관계 공무원 등 16명이 참석했다. 이번 공동연수(...
▲ 사진=시흥시정왕본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장철)와 정왕본동 주민참여예산 지역회의(위원장 안기호)는 지난 28일 정왕본동 주민자치회 전환에 따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정왕본동 주민자치위원회와 주민참여예산 지역회의가 주민자치회 전환과 운영에 상호 협력해 풀뿌리 주민자치를 활성화하고, 민주적 참여의식을 고양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정왕본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주민참여예산 지역회의와의 협약을 시작으로, 정왕본동 유관단체, 관내 기관 등과의 협약을 통해 민-민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충분한 이해와 지지 속에서 주민자치회가 출범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오을근 정왕본동장은 “주민자치회 전환의 주요 단계인 주민자치위원회와 주민참여예산 지역회의와의 협약을 서로 간 협력으로 순조롭게 추진하게 돼 자랑스럽다. 김장철 위원장과 안기호 위원장, 그리고 두 단체의 위원님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행정도 주민자치회 전환의 한 축으로서 적극 협력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