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 [SHUUD.mn=뉴스21 통신.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일본은 지난 2월 미국이 베이징 동계올림픽에 대한 외교적 보이콧을 선언한 후 결정에 합류한 여러 국가 중 하나였다.
마쓰노 히로카즈(松野広加) 일본 내각 사무총장은 일본이 베이징 동계올림픽을 외교적으로 보이콧하겠다고 밝혔다. 이것은 도쿄에서 열린 기자 회견에서 발표되었다고 TASS가 보도했습니다. 그에 따르면 고위 공무원은 올림픽에 참가하지 않고 스포츠 관계자만 일본을 대표할 예정이다.
마츠노는 "베이징올림픽에는 하시모토 도쿄올림픽조직위원회 위원장과 야마시타 일본올림픽위원회 위원장이 참석한다. 모리 선수도 패럴림픽에 참가한다"고 말했다.
중국은 일부 국가의 베이징 올림픽 외교적 보이콧에 대해 엄정한 성명을 발표했다. 특히 일본이 외교적 보이콧에 참여할 수 있다는 보도가 나온 후 쿵 쉬안위 주일본 중국대사가 양국 관계가 악화될 수 있다고 경고했다.